서브 이미지
HOME > 휴먼브릿지 > 자주하는 질문
시술 후 환자가 이물감을 느끼지 않을까요?
  치아 삭제없이 치아가 그대로 보존되어 기존의 보철물 보다 이물감이 덜합니다.
치아가 많이 기울어진 경우에도 치아를 깍지 않고 만드는게 가능한가요?
  금속의 탄성을 이용하여 치아 삭제없이 가능하며 잃어버렸던 저작 능력까지 회복이 가능합니다.
어떤 원리이길래 치아를 삭제하지 않고 이를 해 넣을 수 있나요?
  휴먼브릿지는 치아의 기울어진 부분, 걸리는 부분, 치아의 작은 홈, 맛물리는 치아와 닿지 않는 음식물 씹는 면등을 모두 유지수단으로 이용합니다.
빠진 치아 옆의 치아가 움직임이 있는 경우에도 제작이 가능한가요?
  치아의 동요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어렵지만 동요도가 작은 경우에는 유지부 연장등의 방법으로 시술 가능합니다.
휴먼브릿지는 유지부와 보철물 사이에 음식물이 잘 끼거나 청소하기 힘들진 않은가요?
  휴먼브릿지는 금속의 탄성으로 찌꺼기가 끼는 부분을 막을 수 있으며, 빠진부분의 인공치아를 여러 다양한 형태로 제작할 수 있어서 치간치솔사용으로 오히려 양치하기가 쉬운 보철물 입니다.
시술하고 있는 의료기관의 현황은?
  전국 4개 치과대학병원 및 320여개의 치과에서 시술 중이고 해외에서는 북경대학 치과대학병원 및 호주 일본에서 시술하고 있습니다.
휴먼 브릿지의 예상되는 수명은 얼마인가요?
  적어도 5~7년 이상으로 보고 있으며 치아를 깍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다른 보철물보다 오히려 수명이 길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휴먼브릿지의 심리적인면에서는 어떤가요?
  앞니는 물론 어금니 부분도 금속이 보이지 않게 제작하여 이를 해넣은 표시가 나지 않으며 치아가 빠지고 없는 부분도 자연치아 색깔과 유사하므로 심리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삭제가 없다면 유지력이 약해 탈락하지 않을까요?
  치과대학병원의 실험실 실험 결과 종전의 삭제를 하여 이를 해 넣는 브릿지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밖의 다른 장점들은 없나요?
  치아삭제나 수술을 하지 않으므로 마취가 필요 없고 심한 고혈압과 당뇨, 혈액질환, 방사선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임산부, 노약자, 통제하기 어려운 환자등의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