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HOME > 임플란트 > 자주하는 질문
임플란트 수술은 아픈가요?
  개인에 따라 신경분포나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부종이나 불편함은 느끼실 수 있으나 오히려 치아를 발치했던 것보다 덜 아프셨다는 분도 많습니다. 수술 예후가 좋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담당 주치의의 숙달된 임상경험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누구나 할 수 있나요?
  치아를 상실한 경우,또는 틀니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라면 누구나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이 안되는 치아구조도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면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 한층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크라운이나 브릿지 등과 비교해 볼 때 이보다 수명이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강상태를 청결히 유지 못했을 경우 지나친 흡연,음주로 인해 인공치아 주위에 염증이 생겨 수명이 짧아 질 수도 있습니다.
치료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임플란트를 심은 뒤 뼈와 잘 붙기 위해선 위턱뼈는 4~6개월을 기다려야 하고 아래턱뼈는 2~3개월을 기다린뒤 인공치아를 끼웁니다. 만약 잇몸에 염증이 있다면 아물기를 기다렸다가 시술해야 하므로 시술 기간은 2배이상 걸립니다. 수술 뒤 1년이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평소 칫솔질을 열심히하고 딱딱한 음식은 피하며 3~6개월에 한번씩 치과에서 임플란트 검사와 청소 간단한 잇몸치료등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의 비용은 얼마나 들며 건강보험 적용이 되나요?
  임상의사에 따라 수가가 다르며, 개인적인 뼈의 상태 등 구강 건강 정도에 따라 수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치료는 건강보험 적용이 안됩니다.